SRT 특실 차량은 일반 KTX 차량보다 넓고 콘센트, 물 등 편의시설이 많지만 가격도 비싸기 때문에 SRT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아요. 이번 포스팅에서는 SRT 정보, 좌석 선택, SRT 이용 팁에 대해 알아볼게요.

1. SRT 좌석은 어떻게 선택하나요?
열차 검색 화면에서 원하는 시간대의 열차를 선택한 후 결제 창으로 이동하면 좌석 선택 화면으로 이동합니다. 녹색 화살표를 누르면 이와 같은 좌석 배치도가 표시되며, 미리 앉고 싶은 좌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.

2. SRT 이용 팁이 있나요?
SRT를 이용하기 위한 몇 가지 팁이 있습니다.
첫째, 정기권이라는 제도가 있는데 일정 기간 동안 매일 특정 구간을 반복적으로 이용하는 분들에게 유리한 제도입니다. 한 달 동안 평일(월~목)에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어 출퇴근하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.

두 번째는 임산부석입니다. 임신 초기인 경우 불편함을 느낄 수 있으므로 별도의 좌석에 앉고 싶을 것입니다. 마지막으로 유아 여행자 서비스가 있습니다. 만 4세 미만의 어린이는 무료로 여행할 수 있습니다!
3. SRT 앱에서 어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?

SRT 앱은 발권 외에도 매일 같은 노선을 이용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패스를 포함한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해당 기간 동안 횟수에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, 입석/자유석과 달리 지정된 좌석에 머물 수 있어 장거리 여행객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입니다.
4. SRT 모바일 티켓은 어떻게 받나요?

스마트폰 화면 하단의 메뉴 바에서 '티켓 확인' 버튼을 눌러 모바일 티켓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 QR코드 형태로 되어 있어 종이 승차권 없이도 간편하게 열차에 탑승할 수 있지만, 분실 시에는 재발행이 불가능합니다!
5. SRT와 KTX 열차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?
SRT와 KTX 열차는 모두 한국철도공사(코레일)에서 운영하지만 요금, 정차역 등 여러 가지 면에서 차이가 있습니다. 먼저 운임은 KTX가 약간 더 비쌉니다. 하지만 좌석 수가 다르기 때문에 승객 1인당 요금은 SRT가 더 저렴하고, 출발 시간도 다릅니다.
비수기에는 저렴하고 성수기에는 더 비쌉니다. 마지막으로 예약 방법도 달라서 SRT 홈페이지에서만 예약할 수 있고, 온라인으로 예약하면 10%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

이번 포스팅에서는 SRT를 저렴하게 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, 도움이 되셨나요? 다음번에는 더 유익한 주제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!